새로운 학교를 위한 필수조건, 청렴한 교육행정

 

  ▶공직자 70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도 고위공직자 청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공직자 70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도 고위공직자 청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26일 조치원신봉초 시청각실에서 유ㆍ초ㆍ중ㆍ고 각급학교(원)장을 비롯한 본청의 과장(급)이상 고위공직자 70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도 고위공직자 청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직ㆍ교육계에 대하여 엄격한 윤리적 잣대가 요구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세종교육을 이끌어가는 고위공직자의 청렴리더십을 함양하고 솔선수범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자 개최됐다.

‘청렴도 1등의 비밀’, ‘청렴과 도덕성 숨겨진 진실’ 등 청렴 영상물 시청으로 시작된 연수는 장동군 한국시민교육원장의 청렴특강에 이어 시교육청 청렴윤리담당부서의 행정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정지원(금남초 교장, 세종초등교장단협의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청렴은 생활이며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새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한 원동력을 공무원 행동강령의 제일 큰 덕목인 청렴에 두고 ‘교육비리 무관용 퇴출제’를 도입하는 등 일벌백계를 병행하는 청렴 교육행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