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2층, 연면적 2870㎡… 청소년 진로·리더십 수련

  ▶서천군 청소년 수련관 전경
  ▶서천군 청소년 수련관 전경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생활과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 개관식을 오는 23일 개최한다. 

서천군 장항읍에 건립된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지상 2층 규모의 연면적 2,870㎡규모로 2013년 7월에 착공하여 약 1년만에 개관하게 됐다. 

청소년수련관은 녹색인증과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은 청소년수련시설로 1층에는 댄스, 공연 등을 연습할 수 있는 퍼포먼스스튜디오, 제과제빵과 요리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는 보글보글실, 2층에는 서천마루(대강당)와 아나운서 체험을 있는 미디어스튜디오, 청소년운영위원회실, 비전마루(세미나실) 등이 설치돼 청소년 진로, 리더십 수련활동의 종합 수련시설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미디어, 청소년참여 및 권리 증진, 국제 감수성함양, 청소년문화육성, 청소년보호지원, 청소년 창의적 체험활동 등 총 6개 영역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현재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자유학기제 관련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아울러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미디어스튜디오를 이용한 아나운서체험 및 영상프로그램과 보글보글실을 이용한 요리교실, 제과제빵교실이 있다.

신현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장은 “수련관이 청소년들의 문화 활동과 휴식 공간으로 건립된 만큼 청소년들이 멋진 꿈과 비전을 실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