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제60회 백제문화제 기간 중에 제1회 백제나라 창작동요대회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동요대회 지정곡으로 사용할 창작곡을 공모한다.

이번 대회는 백제를 소재로 한 우수한 창작곡을 만들어 이를 통해 백제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로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곡은 반드시 이전에 발표된 적이 없는 창작곡이어야 한다.

또한 곡의 소재는 제한이 없으며 백제의 역사나 공주를 소재로 한 작품은 가산점이 부여된다.

접수는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창작곡의 악보와 음원을 첨부해 전자우편(dongyo1004@nate.com)으로 접수하면 되며, 우편이나 팩스 접수는 불가하다.

또한 창작곡은 반드시 피아노 반주가 있어야 하며, 제출할 음원에 노래를 부를 경우에는 감점이 적용되니 노래를 부르지 말아야 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다.

시는 접수된 작품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곡을 선정할 예정이며 발표는 오는 30일에 개별 통보하고 다음 달 1일에 공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할 예정이다.

한편 선정된 작품의 창작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게 되며, 창작곡에 대한 저작권은 3년간 공주시에서 갖게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