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활동 통해 공동체 의식·리더십 함양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지부장 조주환)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전라북도 완주 청정인성수련원에서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수련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토록 하고 공동체속에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거듭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4년 하계 청소년수련활동 동고동락은 믿을 수 있는 수련시설의 인증프로그램인 신체수련프로그램(모험레포츠활동, 수상레포츠활동), 심성계발프로그램(자아성장프로그램, 생활예절교육, 공동체리더십), 단체레크리에이션, 캠프파이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의 자아성장의 시간을 통해 더불어 함께하는 자신의 모습을 찾고 원만한 청소년관계 형성의 방법을 익히고, 다양한 모험레포츠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즐거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프로그램 간 안전교육을 통해 위기 대처 능력을 키우고, 장애물 극복 훈련을 통해 인내심과 성취감을 느껴봄으로,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고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이번 청소년하계수련활동 동고동락은 세종특별자치시 주최,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종합사회복지관·세종청소년자활지원관·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이 공동주관으로 준비헀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