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상담, 해피콜 등 시민행복 서비스 제공

  ▶사진 : 공주시 컨텍센터.
  ▶사진 : 공주시 컨텍센터.


공주시 컨텍센터(☏1899-0088)가 민원업무 상담은 물론 적극적인 고객관리 마케팅을 위한 해피콜 서비스와 함께 안부와 행복을 드리는 안심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12년 개소한 컨텍센터는 지난해 하루 평균 600콜 이상 민원 전화를 받아 88%의 1차 상담 완료율을 보이고 있으며 여권, 자동차 등록, 예방접종 등 정형화 된 민원은 96% 이상의 상담 완료율을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정소식, 주요 관광지, 특산품 등을 홍보하는 해피콜을 실시, 공주시 농촌체험 마을 소개, 고맛나루 장터 홍보뿐만 아니라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안내, 새주소 안내, 밤나무해충 항공방제 일정, 산불 조심 안내 등 시정 주요 소식 안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70세 이상의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상담원과 자원봉사자 등 56명이 어르신의 안부와 건강 체크, 말 벗 해드리기 등을 해주는 안심콜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안심콜은 노인성 질환 상식과 정보, 생활불편사항접수, 독감예방접종 안내는 물론 폭염 시 야외활동 자제, 적절한 수분섭취, 무더위 쉼터 운영안내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해 안심콜 대상자 98%이상이 만족감을 보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안심콜, 해피콜 등의 컨텍센터 운영 평가분석을 통해 시민 행복에 주안점을 두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