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 오후 민원실서 운영

공주시가 다양한 시민들의 소리를 듣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시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운영한다.

시는 새로운 민선6기를 맞아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오시덕 시장을 포함한 국장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매주 수요일 오후 민원실에서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간부공무원 민원 상담의 날’을 오는 1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직접 민원실에서 시민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요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이를 시정 운영에 반영하기 위하 마련됐다.

특히 시민 누구나 공주시청 민원실을 방문해 시장 등 간부공무원을 현장에서 만나 시정 운영에 대한 의견 제시와 함께 불편한 사항을 건의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제도의 특징이다.

운영 첫날인 오는 13일 오후 3시에는 오 시장이 직접 민원 현장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며 앞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7명의 간부공무원들이 순번제로 돌아가면 참여하게 된다.

시는 이 제도를 통해 시청의 문턱을 낮추고 시민 누구나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시민의 소리를 듣고 시정에 접목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불편, 건의사항 등을 사전에 파악해 한 발 앞선 처리로 민원 예방 및 시민과의 갈등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간부공무원 민원상담의 날’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의 질과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