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별 재능기부 활동 프로그램 선정·지원



 공주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홍현)가 민간단체의 자율적인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 내 나눔과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에 나선다.

이번 공모는 창의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육성해 자원봉사활동의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공주시에 주소를 둔 자원봉사단체로 사회복지, 보건, 환경, 청소년보호, 교육, 범죄예방, 교통, 재난, 구호, 문화, 체육, 관광 등의 분야에서 봉사를 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단체는 신청서와 비영리단체등록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첨부해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공주시 자원봉사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센터는 이번 공모에 참신하고 내실 있는 아이디어를 내는 10여개 자원봉사단체를 선정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중점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자원봉사센터(☏041-852-136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재능 나눔 프로그램과 창의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며, “관내 자원봉사 단체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