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네트워크 구축·활성화 추진 결의

  ▶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달 29일 관내 자원봉사 기관·단체장 및 실무자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달 29일 관내 자원봉사 기관·단체장 및 실무자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홍현)가 지난 달 29일 공주시 새마을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자원봉사 기관·단체장 및 실무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주시 자원봉사센터가 법인으로 재탄생한 후 처음 개최하는 회의로써 앞으로의 자원봉사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각 기관의 자원봉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50명은 올해 9월과 10월에 개최되는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와 제60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을 위한 자원봉사자 활동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하면서 그동안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 기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갖추고 지금보다 한 층 발전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이날 회의에서 신홍현 센터장은 “공주시민과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관·단체와의 네트워크 구축은 절실히 필요하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단단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더욱 행복한 공주를 만들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