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시장 당선인(이춘희), 교육감 당선인(최교진) 및 인수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24일 오후 4시, 세종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첫 모임을 갖고 세종시 발전을 위한 상생의 첫발을 내딛었다.

두 당선인은 공통 공약사항인 ▲방사능 제로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센터’ 운영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 ▲신흥·죽림지역 중학교 신설 ▲면지역 체육 중·고교 설립 ▲ 예정지역 초·중학교 추가 설립 ▲ 학생중심의 예산 집행 등에 대해 구체적 실천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학생과 시민들이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에서 해방될 수 있도록 행복청·경찰서·국토관리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에 필요한 시설보완·설치를 조속히 추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그동안 형식적인 운영에 치우쳤던 시청과 교육청의 교육행정협의회를 실질적인 협의체로 운영하고,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유아들의 교육과 재정분야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유치원과 보육원 통합기구를 구성해 나가기로 했다.

양측은 “앞으로 공통 공약사항에 대한 합의 사항을 더욱 구체화하고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