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정보 습득·다양한 분야 학습으로 교직원 역량 강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소속 교직원전체를 대상으로 지난 19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2014 세종훈민 원격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직원들의 지속적인 연수운영 요청과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재시행 되었으며, 최신정보 습득 및 다양한 분야의 학습으로 교직원의 창의적인 교육마인드와 관리·행정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에는 교원과 일반직공무원을 통합하여 운영하며, 교원 리더십 핵심역량, 소양증진, 교육정보 등의 지난해 연수내용에 안전 및 재난대응, 정보보호, 청렴 등의 의무이수 콘텐츠가 추가됐다.

또한, 시교육청 교직원이면 누구나 홈페이지(http://www.sjhunmin.org)에 접속해 간단한 절차를 거쳐 가입할 수 있으며, 획일화된 연수가 아니라 스스로 콘텐츠를 선택해 연수를 받을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있어 대다수의 교직원이 폭넓게 활용할 것으로 본다.

이현복 교원지원과장은 “명품교육도시라는 이름에 걸맞는 교육을 위해서는 교직원 개인의 질적 수준 및 역량강화가 필수적이다.”라며 “시대변화를 주도하는 세종교직원상의 정립을 위해 이번 세종훈민 원격연수는 탄탄한 밑거름이 될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시대변화를 주도하는 교직원의 전반적인 질적 수준 향상 및 개인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