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40여개 학부모회에 1억6000여만원 지원

세종시교육청은(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지난 3일 세종시평생교육연구원에서 초·중·고 학부모회 대표 및 담당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설명회는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대한 목적과 참여 절차 그리고 선정 후 학부모회의 역할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학부모회는 학교교육 모니터링을 통해 학교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자녀 인성·밥상머리·진로교육 등 학부모들이 꼭 필요로 하는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에게 학습·진로·생활지도, 상담·직업체험 지원 등 학부모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한 자원봉사는 물론,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동아리 운영으로 부자캠프, 문화활동 등의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녀·부모와의 관계도 개선한다.

아울러, 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실질적인 학교 참여가 이뤄지도록 1억6000여만원의 활동사업비를 지원하고 학부모회별 컨설팅도 실시해 이번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가 자녀의 학업 성취도에 무엇보다 큰 영향을 미친다”며, “모든 학부모회가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에 걸쳐 세종시의 전체학교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이번 사업에 대한 공모를 실시하고 오는 28일 결과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