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선후배 간 '멘토-멘티 결연 행사' 개최

  세종국제고는 지난 4일 학생들 간의 소통을 기반으로 선후배 간 '멘토-멘티 결연 행사' 개최 했다.
  세종국제고는 지난 4일 학생들 간의 소통을 기반으로 선후배 간 '멘토-멘티 결연 행사' 개최 했다.

세종국제고(교장 김남훈)는 지난 4일 학생들 간의 소통을 기반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선후배 간 멘토-멘티 결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멘토-멘티 결연 행사는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의 상호 교류를 통해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후배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자 추진됐다.

특히, 이번 결연은 학생들로부터 제기된 요구를 학생회장단에서 공약으로 수렴 후 학교 건의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학생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한 민주적 학생자치 활동이 2년 남짓 짧은 역사를 가진 학교 임에도 불구하고 대대로 이어갈 우수한 전통을 이끌어 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각 학년 학번을 토대로 1대1로 연결된 학생들은 앞으로 학업에 대한 고민, 기숙사 단체생활에서 오는 어려움, 진로에 대한 계획 등을 함께 나누며 선후배 간의 친밀감을 높이게 된다.

김민지 학생(1학년)은 “고등학교에 입학 한 후 학업과 여가 생활을 적절히 조화시키는 문제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다”며 “고등학교 1학년 생활을 성공적으로 보낸 멘토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효율적인 시간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