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서 아름파출소 경위 김종길

세종경찰서 아름파출소 경위 김종길
세종경찰서 아름파출소 경위 김종길
최근들어 정부세종청사 등 행정중심복합도시를 관할하는 아름파출소 관내 신호등 없는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으로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는 세종시 건설 공사구간이 많아 아직 교차로에 신호등이 없고 대규모 공사차량 통행이 잦으며 신호등이 있더라도 통행이 없는 심야나 새벽시간에 점멸등으로 전환되어 자칫 교차로 교통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운전자의 신호등 없는 교차로 통행방법을 준수해야 한다.

우선 교차로 진입전(교차로 정지선상)에 일시정지(시야장해가 있거나 교통이 빈번한 경우) 또는 서행해야 하고 교차로 진입전 좌·우를 예의 주시 교통상황을 파악한 후 선 진입 차량, 동시 진입시 통행우선순위 차, 넓은 도로에서 진입하는 차, 우측도로에서 진입하는 차, 직진차가 좌회전 차보다 우선, 우회전차가 좌회전 차보다 우선돼야 한다.   

세종시 정부청사 주변에는 아파트 공사건물이 즐비하고 공사구간이 많아 인도상 자재 등이 적재돼있어 도로가 복잡하며 네비게이션에도 안내되지 않는 곳이 많아 교차로 상에서는 반드시 일시 정지 또는 서행운전 해야 한다.

경찰에서도 지속적인 지도 단속을 병행하겠지만 운전자들이 교차로 상에서는 무엇보다도 상대방을 배려하는 안전한 운전습관이 중요하다. 

그래서 세종시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안전한 운전으로 살맛나고 행복한 명품 세종시가 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