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격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이 지난 21일 세종시 연동면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 평안의 집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문·격려하고 있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이 지난 21일 세종시 연동면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 평안의 집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문·격려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우리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랑 실천과 나눔·배려 문화를 확산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세종시내 사회복지시설 11곳을 방문해 위문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이 이번에 방문하는 11개 시설은 아동보호시설 1곳, 노인복지시설 9곳, 장애인보건시설 1곳이며, 전통시장 활력 제고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하고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지난 21일 연동면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 ‘평안의 집’을 찾고“소외된 이웃에 대하여 보다 더 따뜻한 사회적인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만큼, 금년에도 지난해에 이어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추석명절에도 12곳의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한 바 있으며, 전 부서가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결연을 맺고, 자율봉사동아리를 조직·운영하는 등 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랑 나눔 봉사활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