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중학생 동계 문학캠프' 성료

  세종시 관내 중학생들이 '2014 중학생 동계 문학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관내 중학생들이 '2014 중학생 동계 문학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에서 중학생 26명을 대상으로 '2014 중학생 동계 문학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과서박물관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겨울방학동안 학생들이 건강한 감성을 키우고 시과 함께 창의·인성을 계발하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교과서박물관내 인쇄소 관람, 시인과의 만남 등 학생들이 학교에서 접하지 못하던 프로그램을 접했다. 또한, 우종선 시인(한국교원대학교 연수원)과 함께 나도 시인, 시와 그림이 있는 자리 등 시짓기·시화전·시낭송 프로그램 등 감성을 자극하는 인문학 세계를 만나고 사고의 틀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황우배 학교정책과장은 “지역사회 우수 교육자원을 발굴·활용해 학교교육에 적용하고 교육변화에 적극 대처하는 능동적인 교육지원으로 세종교육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은 2012년도부터 매년 방학 중에 세종시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학과 논술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우수강사를 지원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