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교육 환경 구현과 운영 위한 공동 협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전우홍(오른쪽) 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이 충남대학교와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전우홍(오른쪽) 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이 충남대학교와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지난 16일 충남대학교 본부 2층 회의실에서 충남대학교(총장 정상철)와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우호적인 자세로 교육연구, 교원연수, 입학전형, 인성교육 등 협력 사업을 추진하여 교육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약속했다.

상호 협력사항은 ▲스마트교육 환경의 구현과 운영을 위한 공동 협력 ▲교과 교육연구 및 학술행사 공동 추진 ▲교원 대상 연수 프로그램 운영 ▲대학생 멘토 결연 ▲영재교육 활성화 ▲다문화학생 교육과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운영 등 공동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개별 협의체 구성 ▲한민족 교육의 중심 역할과 재외동포 교사 재교육을 위한 공동노력 ▲제2외국어 교육 정책 활성화 방안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스마트교육의 모델로서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교육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우리 교육청과 충남대학교와의 업무 협약 체결은 교육 분야에서의 상생의 우수사례가 될 것”이라며 체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세계를 선도하는 희망찬 세종 교육’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국내외 기관과 다양한 주제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교육발전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