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상담사 확대 배치… 행복한 교실 환경 조성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학교상담문화를 정착하고 학교를 안전하고 행복한 배움터로 조성하기 위해 학교안전통합시스템인 Wee프로젝트를 강화한다.

Wee프로젝트는 다양한 위기상황에 놓여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종합적인 안전망을 구축·운영하는 상담지원시스템으로서 시교육청은 학생공감상담실인 Wee클래스, ‘진단-상담-치유’의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Wee센터를 내실 있게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100명 이상 초·중·고교에 Wee 클래스('13년 21교→'14년 37교)를 확대 구축, 전문상담사 배치, Wee센터 2개소 운영 등을 통해 학교폭력 가·피해학생과 학부모, 정서·심리적 돌봄학생 등에게 치료교육과 체험중심의 현장학습 및 체계적인 상담으로 기초·기본 습관을 재형성해 학생들에게 자존감을 높여주고 정서적 변화를 이끌어 낸다.

또한, 세종시 관내 돌봄이 필요한 학생(취약계층, 결손 등)과 가정에게 지역사회와 교육가족이 함께 희망과 사랑의 빛을 전달하는 전인적 교육공동체인 ‘Wee 반딧불이 희망응원단’의 온라인 지원시스템도 구축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정부의 기간제 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전환 취지와 교육부가 전문상담사의 자격 요건을 구체화하는 등 인력 활용 방안을 제시함에 따라 1년 이상 상시·지속적인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상담사들에 대해 평가 절차를 통해 무기 계약직으로 전환하고, 교육부가 계획한 임금 수준을 상회토록 하는 등 전문상담사의 개별 처우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