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 상호교류 통한 다양한 해외 문화교류 추진

  세종시교육청과 미국 하와이주교육청이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과 미국 하와이주교육청이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지난 13일 오전 10시 30분(미 현지 시각 12일 오후 3시 30분)에 미국 하와이주교육청(Hawaii Department of Education)을 방문해 세종교육의 세계화를 위한 하와이주교육청과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와이교육청과의 MOU 체결식에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권한대행 전우홍 부교육감을 비롯해 황우배 학교정책과장 등이 참석하고, 하와이교육청에서는 캐서린 마타요시(Kathryn Matayoshi) 교육감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호적인 두 교육청간의 교원과 학생의 상호교류와 다양한 교육 및 문화체험을 통해 양국의 교육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협약내용은 ▲상호교류 전담기구 설치·운영 ▲교사 파견에 따른 교원 교류 ▲자매결연 및 학생 문화 체험 활동 등이다.

시교육청은 ‘세계를 선도하는 희망찬 세종 교육’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교육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교원 교류 등의 장학 프로그램을 통한 교원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키우기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 기대하고 있다.

이번 하와이주교육청과의 MOU 체결은 지난 4월 미국 코네티컷주립대와의 MOU 체결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업무협약이며, 시교육청은 중국 북경과의 양해각서 체결도 추진 중에 있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다양한 해외 문화교류 추진을 통한 세종 학생들의 세계무대에서의 활발한 체험활동들이 곧 글로벌 인재가 되는 밑거름”이라며 체결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