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체육행정으로 경기력 극대화 할 것'

김시온 선수가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로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고 있다.
김시온 선수가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로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지난 1일 조치원대동초 웅지관에서 열린 세종시교육청 출범 1주년 기념 성과보고회장에서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종합시상식에서는 체육발전 가맹경기단체 유공인사 2명에게 교육감 감사패를 수여했고,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양한 우수선수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유공코치 1명에게 포상금을, 유공 지도교사 3명, 유공학교 1교에 표창장과 포상금을 각각 지급했으며 특이한 점은 선수의 보호자에게도 선수동반 국외연수의 포상을 수여했다.

한편, 이인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은 제42회 전국소년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김시온 선수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지급해 선수의 사기를 진작시켰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대구광역시 일원에서 개최한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첫 출전해 금메달 1개의 작은 성과를 일궈냈다. 타 시도에 비해 소규모 선수단임에도 불구하고 작은 결과를 낳을 수 있었던 것은 운동부 예산의 적기 지원과 우수선수 조기 발굴, 종목별 전지훈련,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방안 등 한 발 앞선 선진 체육행정으로 경기력을 극대화했기 때문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