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덕·노·체의 정신을 배우며 미래의 진취적 사고함양

 

연기군 4-H연합회 하계수련대회

지·덕·노·체의 정신을 배우며 미래의 진취적 사고함양

지·덕·노·체의 정신을 배우고 미래 지향적인 진취적 사고 함양을 위한 4-H회원 하계수련대회가 알찬 성과를 거두고 막을 내렸다.

연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유한식)는 지난 2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호렙오대산 청소년수련원에서 영농4-H회원, 학생 4-H회원, 후원회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수련회를 가졌다.

이번 수련회는 4-H회원들의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단결심을 키우고 모두가 하나라는 마음과 강인한 정신력·극기력을 배양하고 투철한 책임감과 자립정신 함양을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자랑스런 연기의 아들, 딸로 성장할 수 있도록 4-H인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승마를 비롯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골프를 배우며 심신을 수련하고 야간에는 4-H수련대회의 꽃인 촛불 봉화식 행사를 가져 참다운 4-H정신을 되새겼다.

또 농촌의 소중함과 집을 떠나 부모님의 숭고한 정신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고 가슴 뭉클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이항영 연기군 4-H연합회장은 “이번 수련대회를 계기로 회원간 결속과 발전을 도모하고 아름다운 우리 고장을 지키며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굳은 마음과 각오를 새롭게 다진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4-H회원 모두가 어디서 무엇을 하든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고 4-H회의 이념을 실천할 수 있는 4-H인으로 거듭 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