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부터 10월 말까지 제안모집

 

연기군은 고품질 군정 추진을 위해 군민과 공직자가 가지고 있는 창의적인 의견과 고견을 장려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키로 해 귀추가 주목된다.

군은 지난 1일 올해 제안제도 실시계획을 마련하고 군민 및 공직자가 갖고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집중적으로 발굴해 군정에 접목시켜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군은 오는 10월 31일까지를 제안모집 기간으로 정하고 공무원 및 관내에 주소를 둔 주민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에 들어갔다.

제안내용은 공직내 "일하는 방식" 개선등 행정품질 향상방안, 행정능률향상 및 예산절감 방안, 물품관리의 효율화 전력·유류등 에너지 절약방안, 기계·설비·장치·공구등의 발명 및 군민편익 증진방안등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제안방법은 본인이 지정된 서식에 현황, 문제점, 개선방안등을 개조식으로 간결하게 작성해 서면 또는 FAX(861-2329), E-mail(webmaster@ygemail.net) 군 홈페이지등을 통해 군청 자치행정과로 제안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오는 7월과 11월 년2회 심사해 최고 30만원에서 최저 5만원 범위내에서 특별상, 우수상, 우량상등으로 나누어 시상하고 공무원에는 인사상 특전부여 및 공무국외여행 대상자 선발시 우선권을 부여키로 했다.

특히 군은 군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적극 발굴하기 위해 아이디어 Bank제 활성화, 대주민 홍보활동 전개, 제안모집 보고회 개최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