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등 지역 관광상품업계 활성화 기대

충남도는 지역을 대표할 만한 독특한 문화적 가치가 담긴 우수관광기념품 개발을 장려하고 실용화 및 상품화가 가능한 우수제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7회 충청남도 관광기념품공모전’을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일반관광기념품 분야와 지역특화분야로 나눠 개최하던 것을 일반관광상품 분야로 통합하고개인 등 학생층의 참여확대를 넓히기 위해 창작아이디어 분야를 신설해 응모품을 접수키로 했다.
일반관광상품 분야는 지역의 특성을 지니면서 대중화가 가능하고 이미 개발되어 제품, 포장, 안내문 등 세트화 된 완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창작아이디어 분야는 문화적 특성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개발상품으로 시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대상 품목은 도자기, 목각, 문구, 인형, 피혁 등 민?공예품과 공산품, 전통민속주, 한과류, 농림수산물 등 가공식품으로 도내에 주소를 둔 개인이나 업체를 막론하고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도는 홍보기간을 거쳐, 오는 6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접수를 받은 뒤 6월  10일 작품심사를 통해 입상작품을 선정 후 7월 1일 공주문예회관에서 시상식을 갖고 7월 10일 까지 전시할 계획이다.
시상은 일반관광상품 분야 및 창작아이디어 분야를 합해 총48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시상금을 지급하며 ▲대상(1명)에는 도지사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금상(1명)에는 도지사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은상(2명)에는 도지사상장과 상금 각각 100만원을 ▲동상(3명)에는 도지사상장과 상금 각각 50만원을 ▲장려(1명)에는 관광협회장상장과 상금 30만원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특선과 입선을 각각 20명씩 선정해 행사 주관기관인 충남공예조합이사장상을 수여하게 된다.
특선 이상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1일부터 4일간 서울COEX에서 개최되는 제8회 전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출품할 자격이 부여되며, 전국대회에서 입상할 경우에는 우수관광기념품 육성자금의 보조 및 융자지원의 혜택이 부여된다.
공모전 개최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충남도청 관광진흥과(042- 251-2361) 또는 시?군 관광업무 부서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