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공원조성등 100억여원 투자... 삶의 질 향상

 


연기군은 웰빙의 시대 및 행정도시건설 등 급속한 지역여건의 변화 추세에 발맞추어 다양한 여가·레저 인프라를 구축키로 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은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여유로운 생활문화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여가와 레저 다목적 공원화, 마을단위 생활체육 및 여가시설 확충, 생활체육 활성화, 체험형 관광시책개발을 중점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따라서 군은 웰빙의 시대 여가·레저 인프라 구축을 위해 3억 5천만 원을 투자해 조치원체육공원 주차장 시설, 야생화 단지조성, 소동물원 확충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오봉산 맨발등산로 주변에 정자신축 및 꽃길을 조성한다.

특히 군은 4억 5천만 원을 투자해 연기군의 유일한 군립공원 고복저수지 상류에 수영장을 신설하는 한편 조치원읍 외곽의 조천변에 2억 4천만을 투자해 조깅 전용도로를 개설한다.

아울러 마을단위 생활체육 및 여가시설 확충을 위해 25억원을 투자해 전의생활체육공원 조성, 4억 원을 투자해 군민체육관 보수, 6억원을 투자해 마을회관 신축 및 보수 등을 중점 추진한다.

또한 군은 군민건강을 위한 생활체육 붐 조성을 위해 배드민턴, 게이트볼, 탁구 등 시설운영 및 생활체육교실, 유소년 축구교실 등을 운영하는 한편 건강마라톤대회, 배드민턴대회, 충남도 생활체육문화축제 등 다양한 문화체육행사를 마련한다.

특히 군은 2억여 원을 투자해 모형가마설치, 체험학습장, 야생화 산책로 등 농촌전통 테마마을을 조성, 농촌문화 체험단지 운영, 21억원을 투자해 수목원, 자원관찰원, 학습장등 산림욕장을 개발하는 등 여가·레저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